교통 편
대구는 서울역에서 무궁화호타고 4시간거리더군요.역에서 도시락과 햄버거 사들고 오랜만에 소풍가는 기분으로 1박2일 대구여행을 시작했네요 운치있는 작은 역들 구경도하고 기차에서 김광석님 노래들으며 대구 여행 준비하고 맛집 검색하다보니 금세 도착! 대구기차역에서 내리니 대구여행의 중심인 지하철중앙로역까지 5분거리여서 편합니다.

기차(무궁화호) 20,900원
지하철요금 1,100원
*지하철구간이 짧아서 2정거장정도는 걸어다닐 수있었네요
(중앙로역~김광석길,김광석길~동성로)

가본
대구중구 근대로의 여행
대구 근대문화거리는4개코스입니다.대구 첫여행인지라 3.1운동길부터 계산성당, 이상화고택을지나 진골목까지가는 2코스 를 선택해서 2시간 도보코스를 즐겼습니다. 이상화고택은 다음에도 또 가고싶은 곳입니다.보존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나왔습니다.

서문시장
대구역 관광센터 언니가 추천해주신 서문시장은 매우 활기찼습니다. 시식천국 서문시장은 배고플 때 방문하시길. 쿨하게 어마어마한 시식을 권하는 사장님들 덕에 배가 너무 불렀어요.
지하철3호선 서문시장역
(출구가1개에요~쭉쭉나가셈) 내리면 서문시장과 근대코스산책가능합니당.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돌아오는 날 아침일찍 들른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어쩌면 대구 여행의 목적이었던 그 길, 김광석 노래들으며 그를 추억하는 시간이 좋았습니다.  핫한 카페들이 들어서구 있어서 브런치나 모닝커피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신듯.
지하철 2호선 경대병원역이나 버스 김광석다시그리기길역에서 1분거리입니다. 우리는 숙소가 중앙로역이라 아침산책겸 걸어갔네요.

안지랑곱창거리
베트남호치민의 여행자거리 저리가라할정도 거리에 늘어선 수백미터의 빨간플라스틱의자가 이국적이었던 그곳. 대구소주,참소주를 부르는 운치있는 그거리.